T월드[SKT] 캡스 모바일 가드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캡스 모바일 가드는 SK텔레콤 고객님을 위한 스마트폰 보안 서비스 앱입니다.
이용 대상
안드로이드 4.1(젤리빈) 버전 이상 기기를 사용 중인 고객님
이용요금
콘텐츠 이용료는 무료이며, 데이터 통화료는 별도 청구됩니다.
가입/해지 안내
- 가입: 원스토어 또는 구글 Play에서 캡스 모바일 가드 검색 > 앱 다운로드 >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 > 환경 설정에서 각 항목 체크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해지: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에서 캡스 모바일 가드 앱만 삭제하는 경우 해지되지 않습니다.
주요 기능 안내
1. 악성코드 검사
- 정밀 검사: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한 파일 또는 앱의 악성 여부를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주기 검사: 휴대폰을 충전 중이거나 휴대폰의 배터리가 90% 이상 남아 있을 때 밤 12시~오전 6시에 자동으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 실시간 검사: 앱을 다운로드할 때 악성 앱인지 확인하고, 문자를 받으면 스미싱 위험도를 실시간으로 검사합니다.
- 자동 진단: 악성 사이트 접속 이력이 발견되면 앱 푸시를 통해 기기를 진단하고 악성 앱을 찾습니다.
2. 공지 사항 제공
- 보안 사고 소식과 백신 관련 주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3. 부가 기능
- 메모리 최적화: 필요하지 않은 앱의 이용을 중지하여 램 공간을 확보합니다.
- 저장 공간 정리: 캐시 파일/광고성 파일 등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를 삭제하여 저장 공간을 확보합니다.
- 스미싱 검사: 문자 안에 악성 파일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URL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참고 사항
- 앱 삭제 후 다시 설치하는 경우,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후 다시 가입하는 경우에는 캡스 모바일 가드 이용 약관에 다시 동의해 주셔야 합니다.
- 국내에서는 3G/LTE/5G/Wi-Fi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해외 로밍 시에는 Wi-Fi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SKT] [비즈링] 컬러링 정액제를 이용 중인데 비즈링에 추가로 가입할 수 있나요?
아니오. 비즈링과 컬러링라이트정액제, 오토컬러링 등의 컬러링 정액제를 함께 이용할 수 없습니다.
T월드[SKT] [컬러링] 컬러링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나요?
네.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앱, T컬러링 홈페이지/앱을 통해 선물 가능합니다.
- 컬러링을 선물하면 콘텐츠 이용료가 바로 청구되며, 선물 시 발송되는 문자(SMS)에 대해서는 이용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선물을 받은 사람이 SK텔레콤 컬러링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선물 받은 컬러링을 설정하기 전까지는 콘텐츠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 다른 통신사 고객님께도 T월드 홈페이지/앱을 통해 컬러링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컬러링을 설정하는 방법
- [T월드 홈페이지 > my T > 전체 메뉴 > 보관함 > 컬러링/벨소리 보관함 > 선물함]에서 선물 내역 확인 및 설정 가능
T월드[SKT]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는 휴대폰 결제를 할 때, 멜론/원스토어 등에서 콘텐츠 이용요금 결제를 할 때, 더 안전하게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결제 비밀번호(숫자 6자리)를 한 번 더 확인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가입 대상
- 개인 고객님(외국인, 미성년자, 특수 개인 포함), 법인 고객님(공공기관/단체, 특수기관 제외)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 원스토어
- 해지: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 T월드 홈페이지/앱과 원스토어에서는 해지하실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방법
- 숫자 6자리로 설정할 수 있으며, 생년월일 또는 반복되는 숫자(111111 등), 연속되는 숫자(123456 등)로는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① ARS(1509): 고객님 휴대폰에서 1509 발신 > 2번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생년월일, 마이핀) > 1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등록 > 비밀번호 입력 및 확인 > 등록 완료
②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콘텐츠 서비스 변경 > 휴대폰 결제 변경 > 비밀번호 신규등록
③ 원스토어: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가입 시 비밀번호 설정까지 완료
비밀번호 변경 방법
① ARS(1509): 고객님 휴대폰에서 1509 발신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생년월일, 마이핀)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재설정 > 새로 설정할 비밀번호 입력
②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콘텐츠 서비스 변경 > 휴대폰 결제 변경 > 비밀번호 변경
※ 문자(SMS)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후 변경 가능합니다.
③ 원스토어: 원스토어 결제 페이지 >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입력 > 아래쪽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 분실 시 처리 방법
① ARS(1509): 고객님 휴대폰에서 1509 발신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생년월일, 마이핀)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재설정 > 새로 설정할 비밀번호 입력
※ 비밀번호를 5번 이상 잘못 입력하면 비밀번호 잠김 상태가 되어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다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②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또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 전화
참고 사항
- 기기변경(유심 기기변경 포함),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서비스가 유지됩니다.
- 명의변경, 번호이동, 해지하는 경우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출처: T월드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캡스 모바일 가드는 SK텔레콤 고객님을 위한 스마트폰 보안 서비스 앱입니다.
이용 대상
안드로이드 4.1(젤리빈) 버전 이상 기기를 사용 중인 고객님
이용요금
콘텐츠 이용료는 무료이며, 데이터 통화료는 별도 청구됩니다.
가입/해지 안내
- 가입: 원스토어 또는 구글 Play에서 캡스 모바일 가드 검색 > 앱 다운로드 >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 > 환경 설정에서 각 항목 체크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해지: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에서 캡스 모바일 가드 앱만 삭제하는 경우 해지되지 않습니다.
주요 기능 안내
1. 악성코드 검사
- 정밀 검사: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한 파일 또는 앱의 악성 여부를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주기 검사: 휴대폰을 충전 중이거나 휴대폰의 배터리가 90% 이상 남아 있을 때 밤 12시~오전 6시에 자동으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 실시간 검사: 앱을 다운로드할 때 악성 앱인지 확인하고, 문자를 받으면 스미싱 위험도를 실시간으로 검사합니다.
- 자동 진단: 악성 사이트 접속 이력이 발견되면 앱 푸시를 통해 기기를 진단하고 악성 앱을 찾습니다.
2. 공지 사항 제공
- 보안 사고 소식과 백신 관련 주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3. 부가 기능
- 메모리 최적화: 필요하지 않은 앱의 이용을 중지하여 램 공간을 확보합니다.
- 저장 공간 정리: 캐시 파일/광고성 파일 등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를 삭제하여 저장 공간을 확보합니다.
- 스미싱 검사: 문자 안에 악성 파일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URL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참고 사항
- 앱 삭제 후 다시 설치하는 경우,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후 다시 가입하는 경우에는 캡스 모바일 가드 이용 약관에 다시 동의해 주셔야 합니다.
- 국내에서는 3G/LTE/5G/Wi-Fi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해외 로밍 시에는 Wi-Fi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SKT] [비즈링] 컬러링 정액제를 이용 중인데 비즈링에 추가로 가입할 수 있나요?
아니오. 비즈링과 컬러링라이트정액제, 오토컬러링 등의 컬러링 정액제를 함께 이용할 수 없습니다.
T월드[SKT] [컬러링] 컬러링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나요?
네.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앱, T컬러링 홈페이지/앱을 통해 선물 가능합니다.
- 컬러링을 선물하면 콘텐츠 이용료가 바로 청구되며, 선물 시 발송되는 문자(SMS)에 대해서는 이용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선물을 받은 사람이 SK텔레콤 컬러링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선물 받은 컬러링을 설정하기 전까지는 콘텐츠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 다른 통신사 고객님께도 T월드 홈페이지/앱을 통해 컬러링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컬러링을 설정하는 방법
- [T월드 홈페이지 > my T > 전체 메뉴 > 보관함 > 컬러링/벨소리 보관함 > 선물함]에서 선물 내역 확인 및 설정 가능
T월드[SKT]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는 휴대폰 결제를 할 때, 멜론/원스토어 등에서 콘텐츠 이용요금 결제를 할 때, 더 안전하게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결제 비밀번호(숫자 6자리)를 한 번 더 확인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가입 대상
- 개인 고객님(외국인, 미성년자, 특수 개인 포함), 법인 고객님(공공기관/단체, 특수기관 제외)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 원스토어
- 해지: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 T월드 홈페이지/앱과 원스토어에서는 해지하실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방법
- 숫자 6자리로 설정할 수 있으며, 생년월일 또는 반복되는 숫자(111111 등), 연속되는 숫자(123456 등)로는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① ARS(1509): 고객님 휴대폰에서 1509 발신 > 2번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생년월일, 마이핀) > 1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등록 > 비밀번호 입력 및 확인 > 등록 완료
②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콘텐츠 서비스 변경 > 휴대폰 결제 변경 > 비밀번호 신규등록
③ 원스토어: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가입 시 비밀번호 설정까지 완료
비밀번호 변경 방법
① ARS(1509): 고객님 휴대폰에서 1509 발신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생년월일, 마이핀)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재설정 > 새로 설정할 비밀번호 입력
②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콘텐츠 서비스 변경 > 휴대폰 결제 변경 > 비밀번호 변경
※ 문자(SMS)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후 변경 가능합니다.
③ 원스토어: 원스토어 결제 페이지 >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입력 > 아래쪽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 분실 시 처리 방법
① ARS(1509): 고객님 휴대폰에서 1509 발신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생년월일, 마이핀)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재설정 > 새로 설정할 비밀번호 입력
※ 비밀번호를 5번 이상 잘못 입력하면 비밀번호 잠김 상태가 되어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다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②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또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 전화
참고 사항
- 기기변경(유심 기기변경 포함),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서비스가 유지됩니다.
- 명의변경, 번호이동, 해지하는 경우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출처: T월드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