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GU call [기타] 'NUGU끼리 통화' 중 통화가 갑자기 종료되었어요.
1) NUGU 앱
통화 상대방과 나의 Wi-Fi 또는 3G/LTE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
통화 상대방과 나의 NUGU 디바이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NUGU call [기타] NUGU 앱에서 'NUGU끼리 통화' 중 일반 전화가 걸려 오면 NUGU call이 종료되요.
휴대폰에 내장된 마이크는 하나의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NUGU call과 일반 전화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전화가 수신 되면 NUGU call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NUGU call [기타] 통화 중,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들리지 않아요.
1) NUGU 앱에서 전화할 때
1-1) iOS
- NUGU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NUGU > 마이크 권한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1-2) Android
- NUGU 앱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NUGU > 권한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에서 전화할 때
2-1) 마이크 OFF 버튼이 눌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NUGU : 우측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NUGU mini : 좌측 버튼 부근에 하얀색 불빛이 깜박이면 좌측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 NUGU candle : 우측 버튼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x NUGU (BKO-AI700) : 하단 마이크 OFF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AI2) (BIP-AI100 / BID-AI100) : 마이크 OFF 상태인 경우 후면의 마이크 OFF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2-2)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를 확인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로부터 최소 50cm, 최대 2~3미터 떨어져 있을 때 정상적인 통화가 가능합니다. 그보다 가깝거나 먼거리에서는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UGU 키즈 [Btv ZEM KIDS] 셋탑박스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1. 모바일 NUGU app에서 알버트를 연결하고, 아래 메뉴를 찾아 이동해 주세요.
키즈> B tv ZEMKIDS 메뉴 > 상단의 ‘B tv 연결’ 선택 > TV에 표시된 6자리 인증번호 입력 > 연결하기
2. 셋탑박스에서 아래 메뉴를 찾아 이동해주세요.
‘홈’ 메뉴 > MY > 기기연결 설정 > NUGU 스피커 연결 > 알버트 연결
3. 셋탑박스에서 보이는 인증번호 6자리를 모바일 NUGU app 에 입력해주세요.
4. 인증번호가 입력되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NUGU 키즈 [Btv ZEM KIDS] 채널/VOD 검색을 요청했는데 셋탑박스에서 동작을 안해요
1. 알버트와 셋탑박스가 연결되어 있는지 아래 메뉴에서 확인해 주세요.
‘홈’ 메뉴 > MY > 기기연결 설정 > NUGU 스피커 연결 > 알버트 연결
2.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문제가 반복된다면, 알버트 연결 해제 후 재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3. 2번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셋탑박스 뒤쪽 본체의 전원을 OFF 했다가 ON 하여 동작을 확인해 주세요.
4. 문제상황이 반복되면 SKB 고객센터 106으로 연락해주세요.
출처 SKT NUGU 자주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1) NUGU 앱
통화 상대방과 나의 Wi-Fi 또는 3G/LTE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
통화 상대방과 나의 NUGU 디바이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NUGU call [기타] NUGU 앱에서 'NUGU끼리 통화' 중 일반 전화가 걸려 오면 NUGU call이 종료되요.
휴대폰에 내장된 마이크는 하나의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NUGU call과 일반 전화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전화가 수신 되면 NUGU call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NUGU call [기타] 통화 중,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들리지 않아요.
1) NUGU 앱에서 전화할 때
1-1) iOS
- NUGU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NUGU > 마이크 권한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1-2) Android
- NUGU 앱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NUGU > 권한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에서 전화할 때
2-1) 마이크 OFF 버튼이 눌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NUGU : 우측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NUGU mini : 좌측 버튼 부근에 하얀색 불빛이 깜박이면 좌측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 NUGU candle : 우측 버튼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x NUGU (BKO-AI700) : 하단 마이크 OFF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AI2) (BIP-AI100 / BID-AI100) : 마이크 OFF 상태인 경우 후면의 마이크 OFF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2-2)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를 확인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로부터 최소 50cm, 최대 2~3미터 떨어져 있을 때 정상적인 통화가 가능합니다. 그보다 가깝거나 먼거리에서는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UGU 키즈 [Btv ZEM KIDS] 셋탑박스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1. 모바일 NUGU app에서 알버트를 연결하고, 아래 메뉴를 찾아 이동해 주세요.
키즈> B tv ZEMKIDS 메뉴 > 상단의 ‘B tv 연결’ 선택 > TV에 표시된 6자리 인증번호 입력 > 연결하기
2. 셋탑박스에서 아래 메뉴를 찾아 이동해주세요.
‘홈’ 메뉴 > MY > 기기연결 설정 > NUGU 스피커 연결 > 알버트 연결
3. 셋탑박스에서 보이는 인증번호 6자리를 모바일 NUGU app 에 입력해주세요.
4. 인증번호가 입력되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NUGU 키즈 [Btv ZEM KIDS] 채널/VOD 검색을 요청했는데 셋탑박스에서 동작을 안해요
1. 알버트와 셋탑박스가 연결되어 있는지 아래 메뉴에서 확인해 주세요.
‘홈’ 메뉴 > MY > 기기연결 설정 > NUGU 스피커 연결 > 알버트 연결
2.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문제가 반복된다면, 알버트 연결 해제 후 재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3. 2번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셋탑박스 뒤쪽 본체의 전원을 OFF 했다가 ON 하여 동작을 확인해 주세요.
4. 문제상황이 반복되면 SKB 고객센터 106으로 연락해주세요.
출처 SKT NUGU 자주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