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GU T전화 x NUGU | 통화 추천 대상자는 어떤 기준으로 제공되나요?
통화 대상 추천은 최근에 자주 통화를 했거나 특정 시간대에 자주 통화를 한 연락처 혹은 부재중 전화인데 콜백을 하지 못한 연락처를 추천해 주는 영역입니다.
#이시간에자주, #부재중전화, #주중에는, #주말에는, #최근에자주 태그를 통해 연락처가 추천되는 이유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NUGU T전화 x NUGU | 텍스트 명령 카드에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도 입력할 수 있나요?
투데이 메뉴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명령' 카드는 음성 발화 명령과 동일한 형태의 텍스트 명령만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는 입력은 가능하지만 NUGU가 정확히 의도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제가 잘 이해하지 못했어요.', 혹은 '잘 모르겠어요'와 같은 답변이 나갈 수 있습니다.
통화 대상 추천은 최근에 자주 통화를 했거나 특정 시간대에 자주 통화를 한 연락처 혹은 부재중 전화인데 콜백을 하지 못한 연락처를 추천해 주는 영역입니다.
#이시간에자주, #부재중전화, #주중에는, #주말에는, #최근에자주 태그를 통해 연락처가 추천되는 이유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NUGU T전화 x NUGU | 텍스트 명령 카드에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도 입력할 수 있나요?
투데이 메뉴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명령' 카드는 음성 발화 명령과 동일한 형태의 텍스트 명령만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는 입력은 가능하지만 NUGU가 정확히 의도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제가 잘 이해하지 못했어요.', 혹은 '잘 모르겠어요'와 같은 답변이 나갈 수 있습니다.
T전화 앱에서 NUGU 계정을 연동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음성명령 및 NUGU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일부 서비스의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T전화 앱에서 NUGU 계정 연동을 통해 더 다양한 NUGU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NUGU 계정에 연결된 이용권 및 설정(즐겨찾기 설정한 라디오 채널, 최근 들은 팟캐스트, 좋아요 한 음악 등)을 T전화 앱에서 스피커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NUGU 계정을 연동하게 되면 나의 T전화 이용 패턴을 기반으로 더욱더 풍부한 콘텐츠를 추천해줍니다.
T전화 앱에서 NUGU 계정 연동을 통해 더 다양한 NUGU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NUGU 계정에 연결된 이용권 및 설정(즐겨찾기 설정한 라디오 채널, 최근 들은 팟캐스트, 좋아요 한 음악 등)을 T전화 앱에서 스피커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NUGU 계정을 연동하게 되면 나의 T전화 이용 패턴을 기반으로 더욱더 풍부한 콘텐츠를 추천해줍니다.
NUGU T전화 x NUGU | '투데이' 메뉴에 '운세 카드'가 제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아요
'운세 카드'는 NUGU 계정을 연동한 사용자에게만 노출되고 있습니다. '설정' 메뉴 진입 'NUGU 서비스 설정' 메뉴를 눌러 NUGU 계정을 연동하시면 메뉴추천 하단에 나오는 운세 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NUGU앱 > 운세 서비스 설정에서 생년월일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카드를 누른 뒤 마이크가 열렸을 때, 원하는 년,월,일을 포함하여 "00년 0월 0일 운세 알려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이후에 다시 카드를 누르면 해당 년,월,일 기준으로 띠와 별자리 운세를 바로 안내해줍니다.
NUGU T전화 x NUGU | 모든 T전화 앱에서 NUGU 기능을 사용할 수 없나요?
NUGU 기능은 아래의 T전화 앱 버전 이상인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 안드로이드 T전화 앱 9.6.0 버전 이상 & 안드로이드 OS 6.0 버전 이상
- 아이폰 T전화 앱 7.0.0 버전 이상 & iOS 12.0 버전 이상
가지고 계신 T전화 앱에서 'NUGU'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세요.
NUGU T전화 x NUGU | T전화 앱에서 음성명령과 NUGU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T전화 앱에서 음성명령 및 NUGU 서비스를 실행은 단말기에서 마이크 등 권한 허용 및 [T전화 앱]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선택)에 동의한 상태에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T전화 앱] 우측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 또는 [T전화 앱]의 '투데이' 메뉴를 선택하여 마이크 등 NUGU 서비스 실행에 필요한 권한을 활성화하고, 관련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선택)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T전화 앱 오른쪽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해당 화면에서 "아리아" 또는 "팅커벨" 하고 불러보세요.
또는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을 직접 눌러 음성명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NUGU 서비스 실행을 위한 권한 허용 및 약관 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T전화 앱] 오른쪽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노출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아리아" 또는 "팅커벨"을 불러 NUGU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NUGU 버튼을 눌러 권한 허용 및 약관 동의 후 NUGU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NUGU T전화 x NUGU | 음성명령을 하면, 현재 제 위치가 아닌 정보로 결과가 나와요.
T전화 앱에서 위치를 기반으로 한 NUGU 기능은 단말기에서 위치권한 허용 및 [T전화 앱]에서 위치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선택) - NUGU에 동의한 상태에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T전화 앱]에서 '위치'에 대한 접근 권한이 허용 및 위치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선택적으로 요청합니다. 이를 허용/동의하지 않은 경우, NUGU 서비스에서 활용되는 위치가 현재 위치와 다를 수 있습니다.
[T전화 앱] '투데이' 메뉴 > 우측 상단의 '현재 위치' 영역을 선택하여 '위치'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허용하고 위치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선택) - NUGU에 동의하면 정확한 현재 위치에 따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허용했는데도 NUGU 기능 사용시 현재 위치와 다르다면, [T전화 앱] '투데이' 메뉴 > 우측 상단의 '현재 위치' 영역을 선택하여 위치 정보를 갱신해주세요.
출처 SKT NUGU 자주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