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 회원정보와 관련된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메프 [나의정보관리] 회원정보와 관련된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ㆍ위메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지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ㆍ만일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불법 도용 등 회원정보와 관련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통해 피해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ㆍ내용이 접수되는 대로 상황을 파악한 후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결과를 유선이나 메일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ㆍ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2차 민원처리 기관인 개인정보보호진흥원 (KISA)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로 개인정보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ㆍ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로 바로 이동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위메프 [나의정보관리] 탈퇴하면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나요?

√ 회원탈퇴 5일까지 보관 후 모두 삭제

ㆍ고객님의 개인정보는 5일 동안 보관 후 모두 삭제되며, 탈퇴에 대한 안내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
ㆍ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 보유 후 파기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에 관한 기록 : 3년






위메프 [나의정보관리] 회원이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쿠폰/포인트 혜택 및 이벤트 참여 가능

ㆍ회원으로 가입하여 구매하시는 경우 쿠폰/포인트 혜택 및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ㆍ비회원으로 위메프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1회 물품구매한도액이 결제 수단별로 제한됩니다.






위메프 [나의정보관리] 회원이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쿠폰/포인트 혜택 및 이벤트 참여 가능

ㆍ회원으로 가입하여 구매하시는 경우 쿠폰/포인트 혜택 및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ㆍ비회원으로 위메프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1회 물품구매한도액이 결제 수단별로 제한됩니다.






위메프 [나의정보관리] 본인 명의 휴대폰인증이 안 되는 경우가 있나요?
√ 타인 명의, 일시정지된 휴대폰 등의 경우 인증이 불가

 1) 본인명의 인증이 불가한 기기 (휴대폰)
     - MVNO 사업자로 가입된 휴대폰 사용자의 경우 (알뜰폰은 SKT만 가능)
     - 선불 휴대폰 사용자

 2)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상태
     - 분실 또는 일시정지(이용자의 요청 또는 미납 상태) 상태일 경우
     - 이동 통신사에 미등록된 휴대폰(해지 또는 미개통)인 경우
     - 기존 보유계정 탈퇴 후 5영업일 경과되지 않은 경우





위메프 [나의정보관리] 제 명의로 가입된 휴대폰 번호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휴대폰번호를 사용해도 되나요?
√ 타인명의 휴대폰 사용 불가

ㆍ타의명의의 휴대폰번호로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ㆍ등록된 휴대폰번호로 구매 및 취소, 쿠폰번호, 주요 서비스 정책 변경 등을 안내해 드리는 중요한 수단으로 가입자 본인 명의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이미 가입된 고객이 동일한 휴대폰번호를 사용중인 경우에는 중복으로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ㆍ휴대폰번호가 변경되었다면,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변경해 주세요.


출처: 위메프   자주하는 질문: https://front.wd.wemakeprice.com/cs/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