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스마트홈 [AI리모컨허브] U+스마트홈앱에서 AI리모컨허브 상태가 연결 끊김으로 보여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AI리모컨허브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이 켜져 있고,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다면 앱 화면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고 다시 확인해주세요.
유플러스 스마트홈 [무드등] 무드등에 스피커 기능은 없나요?
스피커 기능은 이전 모델인 LT-Z22601, LT-Z24601 무드등에서만 지원합니다.
LT-Z26C01 모델은 스피커 기능이 없고, 음원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 U+스마트홈 우리집AI] 와이파이 대신 테더링(데이터 함께 쓰기)으로 스마트홈 스피커에 연결할 수 있나요?
테더링(데이터 함께 쓰기)으로 스마트홈 스피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스마트홈 스피커 종류에 맞는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 클로바 프렌즈+ / 클로바 프렌즈+ 미니
① 테더링(데이터 함께 쓰기)할 휴대폰의 핫스팟을 켜세요.
② 스피커 등록 화면에서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 목록이 뜨면, 핫스팟 이름을 선택하세요.
▶ U+스마트홈 우리집AI / U+AI_어벤져스
• 내 휴대폰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경우
① 휴대폰의 핫스팟을 켜세요.
② 스피커 등록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휴대폰 핫스팟 이용' 우측 [연결]을 누르세요.
• 다른 휴대폰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경우
① 테더링(데이터 함께 쓰기)할 휴대폰의 핫스팟 켜기
② 스피커 등록 화면에서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 목록이 뜨면, 핫스팟 이름을 선택하세요.
※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이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 [가스잠그미] 서비스를 해지하고 싶어요.
U+스마트홈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설정] → [우리집 관리] → [기기 해제]에서 기기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기해지 후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로 꼭 전화해 주세요. 앱에서 해지하는 것만으로는 서비스 해지가 되지 않습니다.
※ 약정기간 안에 해지하는 경우 할인반환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리모컨허브 기기 정면에 있는 4개의 LED램프를 확인한 뒤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모든 LED 램프가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정면 중앙 LED 램프가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허브와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와 다시 연결하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기기 뒷면의 리셋 버튼을 5초 동안 누르세요. 초기화를 완료하면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박입니다.
②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허브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빡일 때 :
기기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 기기 하단에 있는 LED 램프 중에 불빛이 꺼져 있거나 깜빡인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AI리모컨허브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가전제품의 위치가 변경되었다면, 해당 위치에서 다시 기기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와 가전제품 사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 LED 램프 정상상태 확인 방법
• 와이파이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AI리모컨허브가 잘 연결되었다면 불빛이 켜지고, 이때 인터넷 LED는 꺼집니다.
• 스마트홈 LED : 정상적으로 허브 기능을 진행하는 경우 불빛이 켜집니다.
• 인터넷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랜선으로 연결한 경우 불빛이 켜지고, 이때 와이파이 LED는 꺼집니다.
출처: LG U+
FAQ: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