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 마이쿠팡에서 반품접수가 안돼요.
주문 제작, 설치 배송 상품, 신선/냉장/냉동, 순금 등의 상품은 출고된 이후 또는 반품 가능 기한이 경과한 경우에는 마이 쿠팡에서 교환/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 안내를 참고해주십시오.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제공한 내용과 다른 경우는 판매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 직구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불가,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 로켓 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 배송 완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로켓 배송, 로켓 프레시, 로켓 모바일, 로켓 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바랍니다.
App
• 마이 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버튼 클릭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Web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판매자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쿠팡 고객센터 문의하기
• 쿠팡 고객센터(☎1577-7011)
• 마이쿠팡 > 고객센터 > [상담하기] 버튼 클릭 > [1:1 채팅 상담]버튼 클릭
쿠팡 [판매자][취소] 배송 전 주문 취소를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상품 발송 전 '주문 취소'한 경우
•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주문 취소(수취거부)'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이미 발송한 택배는 고객님께 배송됩니다.
'주문 취소'한 상품이 배송 중인 경우
• '주문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로 상품 발송을 안내해드립니다.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면 수취거부를 말씀해주세요
'주문 취소'한 상품을 받으신 경우
• 만약 택배사에 수취거부를 요청하지 못해 상품을 받으셨다면, 1~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쿠팡 [반품비] 반품할 경우,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상품 불량/파손/오배송 등 쿠팡의 귀책인 경우에는 반품/교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매자의 단순 변심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반품/교환 비용이 발생합니다.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 불량)의 경우
• 무료 반품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 비용 발생 반품 비용
• 로켓배송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 와우 멤버십 비회원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 반품비 2,500원 차감 후 환불
• 판매자 배송 : 반품비 차감 후 환불
• 로켓 직구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반품비용 확인 방법
App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 선택 > 반품 신청 시 확인 가능
• 상품 상세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Web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상품 선택 > 교환,반품 신청 시 확인 가능
※ 해외 배송 상품, 가구 및 설치 상품의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출처 COUPANG 많이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주문 제작, 설치 배송 상품, 신선/냉장/냉동, 순금 등의 상품은 출고된 이후 또는 반품 가능 기한이 경과한 경우에는 마이 쿠팡에서 교환/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 안내를 참고해주십시오.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제공한 내용과 다른 경우는 판매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 직구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불가,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 로켓 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 배송 완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로켓 배송, 로켓 프레시, 로켓 모바일, 로켓 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바랍니다.
App
• 마이 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버튼 클릭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Web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판매자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쿠팡 고객센터 문의하기
• 쿠팡 고객센터(☎1577-7011)
• 마이쿠팡 > 고객센터 > [상담하기] 버튼 클릭 > [1:1 채팅 상담]버튼 클릭
쿠팡 [판매자][취소] 배송 전 주문 취소를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상품 발송 전 '주문 취소'한 경우
•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주문 취소(수취거부)'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이미 발송한 택배는 고객님께 배송됩니다.
'주문 취소'한 상품이 배송 중인 경우
• '주문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로 상품 발송을 안내해드립니다.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면 수취거부를 말씀해주세요
'주문 취소'한 상품을 받으신 경우
• 만약 택배사에 수취거부를 요청하지 못해 상품을 받으셨다면, 1~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쿠팡 [반품비] 반품할 경우,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상품 불량/파손/오배송 등 쿠팡의 귀책인 경우에는 반품/교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매자의 단순 변심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반품/교환 비용이 발생합니다.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 불량)의 경우
• 무료 반품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 비용 발생 반품 비용
• 로켓배송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 와우 멤버십 비회원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 반품비 2,500원 차감 후 환불
• 판매자 배송 : 반품비 차감 후 환불
• 로켓 직구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반품비용 확인 방법
App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 선택 > 반품 신청 시 확인 가능
• 상품 상세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Web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상품 선택 > 교환,반품 신청 시 확인 가능
※ 해외 배송 상품, 가구 및 설치 상품의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출처 COUPANG 많이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