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환불]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다른 방법으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주문하신 결제 수단으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결제 환불은 신용카드 승인취소로 처리되며, 현금 또는 쿠팡캐시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쿠팡 [반품] 반품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 쿠팡을 통해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 확인하기
App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반품 상세보기] 클릭
Web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조회] 클릭
쿠팡 [교환] 주문하지 않은 다른 상품을 받거나, 불량이 있어 교환하고 싶습니다.
상품의 문제(오배송,물품하자 등)로 인한 경우 무료 교환 가능합니다.
상품 교환은 구매상품과 동일한 상품으로만 교환 가능합니다.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을 원하신다면, 반품 접수 후 재구매를 진행해주세요.
※ 교환접수 후 1~3일 내로 택배 기사 또는 쿠팡친구(쿠친)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접수 후 교환상품 배송까지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교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교환,반품 신청] 버튼 클릭
○ 참고사항
· 판매자 배송 상품 : 회수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교환 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 로켓 배송 상품 : 교환을 신청한 상품이 회수되기 이전에, 교환 받을 상품이 먼저 배송될 수 있습니다. 회수 상품은 회수지에 놓아주세요.
· 선물 받은 상품 : 교환/반품 신청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바랍니다.
· 교환 접수 시 교환상품의 배송지 정보와 회수지 정보를 각기 다른 주소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 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로켓 직구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쿠팡 [교환] 교환접수를 취소(철회)하고싶어요.
교환 상품 배송이 시작되기 전이라면, 마이 쿠팡에서 교환접수 취소(철회)가 가능합니다.
교환 상품 배송이 시작된 이후에는 쿠팡(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교환접수를 취소해야 합니다.
교환 취소(철회)하기
APP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 선택 > [교환취소] 버튼 클릭
Web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상품 선택 > [교환철회] 버튼 클릭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 로켓 배송, 로켓 프레시, 로켓 모바일, 로켓 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바랍니다.
App
• 마이 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버튼 클릭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Web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판매자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쿠팡 고객센터 문의하기
• 쿠팡 고객센터(☎1577-7011)
• 마이쿠팡 > 고객센터 > [상담하기] 버튼 클릭 > [1:1 채팅 상담]버튼 클릭
출처 COUPANG 많이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주문하신 결제 수단으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결제 환불은 신용카드 승인취소로 처리되며, 현금 또는 쿠팡캐시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쿠팡 [반품] 반품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 쿠팡을 통해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 확인하기
App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반품 상세보기] 클릭
Web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조회] 클릭
쿠팡 [교환] 주문하지 않은 다른 상품을 받거나, 불량이 있어 교환하고 싶습니다.
상품의 문제(오배송,물품하자 등)로 인한 경우 무료 교환 가능합니다.
상품 교환은 구매상품과 동일한 상품으로만 교환 가능합니다.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을 원하신다면, 반품 접수 후 재구매를 진행해주세요.
※ 교환접수 후 1~3일 내로 택배 기사 또는 쿠팡친구(쿠친)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접수 후 교환상품 배송까지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교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교환,반품 신청] 버튼 클릭
○ 참고사항
· 판매자 배송 상품 : 회수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교환 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 로켓 배송 상품 : 교환을 신청한 상품이 회수되기 이전에, 교환 받을 상품이 먼저 배송될 수 있습니다. 회수 상품은 회수지에 놓아주세요.
· 선물 받은 상품 : 교환/반품 신청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바랍니다.
· 교환 접수 시 교환상품의 배송지 정보와 회수지 정보를 각기 다른 주소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 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로켓 직구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쿠팡 [교환] 교환접수를 취소(철회)하고싶어요.
교환 상품 배송이 시작되기 전이라면, 마이 쿠팡에서 교환접수 취소(철회)가 가능합니다.
교환 상품 배송이 시작된 이후에는 쿠팡(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교환접수를 취소해야 합니다.
교환 취소(철회)하기
APP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 선택 > [교환취소] 버튼 클릭
Web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상품 선택 > [교환철회] 버튼 클릭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 로켓 배송, 로켓 프레시, 로켓 모바일, 로켓 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바랍니다.
App
• 마이 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버튼 클릭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Web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판매자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쿠팡 고객센터 문의하기
• 쿠팡 고객센터(☎1577-7011)
• 마이쿠팡 > 고객센터 > [상담하기] 버튼 클릭 > [1:1 채팅 상담]버튼 클릭
출처 COUPANG 많이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