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 [결제관련] 예매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여행, 철도, 고속버스, 항공권, 공연티켓 등에 대한 예매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발생한 수수료는 본인 부담이므로 반드시 카드 잔액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9.01.11 작성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문화누리카드로 결제를 하려는데 카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화누리카드는 IC칩이 내장된 카드가 아니므로 MS방식으로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절차대로 결제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1단계 : MS방식으로 단말기 리더기에 카드 긁기 -> IC카드로 결제하세요. 메시지 뜸
2단계 : 단말기의 IC인식부에 카드 삽입(IC방식) -> 승인거절 메시지
3단계 : MS방식으로 단말기 리더기에 카드 다시 긁기 -> 정상승인
※ 2019.03.04 작성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문화누리 [기타] 휴대폰 인증이 안 됩니다.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인증은 본인명의만 가능합니다. 카드명의와 휴대폰 명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단, 일반결제서비스(안심서비스) 등록 시에는 타인명의의 휴대폰 인증도 가능합니다.
※ 2019.01.11 작성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모바일 앱 공인인증서 불러오기가 안돼요
모바일 앱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실 경우
최초 1회 PC에서 문화누리카드 앱으로 공인인증서 불러오기를 하셔야 합니다.
1. PC에서 인증서 복사 홈페이지에 접속
- 모바일 누리집에서 인증서 불러오기 http://appfree.touchen.co.kr
- 모바일 앱에서 인증서 불러오기 http://app.mnuri.kr/certExport.jsp
2. 인증서 복사 프로그램 설치
3. 인증서 복사 버튼 클릭
4. 프로그램에서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 클릭
5. PC에서 내보낼 인증서를 선택한 뒤, 인증서 암호 입력
6. 위 인증번호를 PC화면에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7. 기기에서 [인증서가져오기]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 2022.2.07 작성 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복지시설 거주자 퇴소 시, 카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문화누리카드를 사용 및 보관을 복지시설에 위탁한 복지시설 거주자가 시설을 퇴소하는 경우, 주민센터에서 카드발급시 지급한 『복지시설 이용지침』 중 [수령증] 양식을 활용하여 개인에게 문화누리카드를 지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0.01.31. 작성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복지시설에 거주하고 있지만 시설장에게 위임하지 않고 개인이 직접 개별적으로 카드를 받을 수는 없나요?
복지시설 거주자는 복지시설 대표자에게 위임하여 문화누리카드를 발급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 발급 후 시설거주자 개인별로 지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단, 거동불편, 정신지체, 유아동 등 △개별사용이 어려운 경우나, △수급자가 동의하는 경우는 모아서 보관 및 단체사용이 가능합니다.
※2020.01.31. 작성기준
츨처 문화누리 자주묻는 질문 https://www.mnuri.kr/help/customerService/faq.do
여행, 철도, 고속버스, 항공권, 공연티켓 등에 대한 예매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발생한 수수료는 본인 부담이므로 반드시 카드 잔액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9.01.11 작성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문화누리카드로 결제를 하려는데 카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화누리카드는 IC칩이 내장된 카드가 아니므로 MS방식으로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절차대로 결제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1단계 : MS방식으로 단말기 리더기에 카드 긁기 -> IC카드로 결제하세요. 메시지 뜸
2단계 : 단말기의 IC인식부에 카드 삽입(IC방식) -> 승인거절 메시지
3단계 : MS방식으로 단말기 리더기에 카드 다시 긁기 -> 정상승인
※ 2019.03.04 작성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문화누리 [기타] 휴대폰 인증이 안 됩니다.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인증은 본인명의만 가능합니다. 카드명의와 휴대폰 명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단, 일반결제서비스(안심서비스) 등록 시에는 타인명의의 휴대폰 인증도 가능합니다.
※ 2019.01.11 작성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모바일 앱 공인인증서 불러오기가 안돼요
모바일 앱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실 경우
최초 1회 PC에서 문화누리카드 앱으로 공인인증서 불러오기를 하셔야 합니다.
1. PC에서 인증서 복사 홈페이지에 접속
- 모바일 누리집에서 인증서 불러오기 http://appfree.touchen.co.kr
- 모바일 앱에서 인증서 불러오기 http://app.mnuri.kr/certExport.jsp
2. 인증서 복사 프로그램 설치
3. 인증서 복사 버튼 클릭
4. 프로그램에서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 클릭
5. PC에서 내보낼 인증서를 선택한 뒤, 인증서 암호 입력
6. 위 인증번호를 PC화면에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7. 기기에서 [인증서가져오기]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 2022.2.07 작성 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복지시설 거주자 퇴소 시, 카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문화누리카드를 사용 및 보관을 복지시설에 위탁한 복지시설 거주자가 시설을 퇴소하는 경우, 주민센터에서 카드발급시 지급한 『복지시설 이용지침』 중 [수령증] 양식을 활용하여 개인에게 문화누리카드를 지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0.01.31. 작성기준
문화누리 [결제관련] 복지시설에 거주하고 있지만 시설장에게 위임하지 않고 개인이 직접 개별적으로 카드를 받을 수는 없나요?
복지시설 거주자는 복지시설 대표자에게 위임하여 문화누리카드를 발급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 발급 후 시설거주자 개인별로 지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단, 거동불편, 정신지체, 유아동 등 △개별사용이 어려운 경우나, △수급자가 동의하는 경우는 모아서 보관 및 단체사용이 가능합니다.
※2020.01.31. 작성기준
츨처 문화누리 자주묻는 질문 https://www.mnuri.kr/help/customerService/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