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배송] 배송비는 상품별로 각각 적용되나요?
√ 상품별로 각각 적용됨
ㆍ배송비는 여러 상품을 같이 구매하시더라도 딜별로 각각 부과되며, 판매업체와 상품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ㆍ동일 판매자의 상품에 한해 상품 주문시점과 배송지가 같은 상품의 경우, 묶음 배송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ㆍ동일 판매자에게 구매하는 경우라도 시차를 두고 따로 주문 또는 입금하시는 경우 묶음배송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묶음배송을 원하시면 반드시 한꺼번에 주문 또는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동일한 브랜드의 상품이더라도 판매자에 따라 상품 금액과 배송비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묶음 배송이 불가한 경우
- 같은 상품이라도 구매시점이 다른 경우
- 판매자가 묶음 배송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에 기재)
- 부피/질량이 큰 상품 또는 설치/제작 상품
- 배송지가 다를 경우
- 각기 다른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한 경우
위메프 [배송] 대형상품(가전ㆍ가구 등)의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 상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ㆍ대형 상품(가전ㆍ가구 등)의 경우 일반 택배가 아닌 판매업체 또는 대리점을 통해 직배송 차량으로 배송됩니다.
ㆍ배송비가 상품별(크기/중량 등), 지역별로 다르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ㆍ정확한 배송비는 상품 상세 페이지 내 배송비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배송]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사진첨부)
ㆍ주문한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간편하게 PC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교환 및 반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품 파손의 경우, 판매자 사유로 고객님께서 반품/교환 배송비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ㆍ고객센터 1:1문의 사진첨부와 함께 반품/교환 신청 부탁드립니다.
ㆍ상품의 수거 및 교환 상품의 배송까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상품 파손으로 반품을 원하실 경우
①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②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반품 사유 및 상품 수거지 주소 확인 후 '신청' 버튼 클릭
(무통장입금으로 입금하신 경우, 반품 요청시 환불 받으실 계좌번호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신청 후 2~3일 이내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여 업체로 자동 반송됩니다.
④ 업체에서 상품 확인 후, 주문시 결제하신 금액이 결제 수단에 따라 자동 환불됩니다.
2. 상품 파손으로 교환을 원하실 경우
①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② 교환신청 페이지에서 교환 사유 및 교환하려는 물품명(옵션명) 기재 후, '신청' 버튼 클릭
③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여 업체로 자동 반송됩니다.
④ 업체에서 상품 확인 후, 요청하신 교환상품이 재배송됩니다.
위메프 [배송] 묶음 배송이 불가한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 묶음배송불가
1. 같은 상품이라도 구매시점이 다른 경우
2. 판매자가 묶음 배송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에 기재)
3. 부피/질량이 큰 상품 또는 설치/제작상품
4. 배송지가 다를 경우
5. 각기 다른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한 경우
ㆍ동일한 브랜드의 상품이더라도 판매업체에 따라 상품 금액과 배송비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위메프 FAQ: https://front.wd.wemakeprice.com/cs/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