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배송] 제작 상품은 언제쯤 받아볼 수 있나요?
√ 상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ㆍ제작 상품의 배송일정은 상품 페이지의 딜 상세정보에 기재된 '배송 예정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상품에 따라 제작 및 배송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ㆍ주문 후 배송일정에 대한 문의는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하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배송] 주문한 상품의 배송상태가 계속 '상품준비중'으로 표시됩니다.
√ 상품출고 준비하는 단계
ㆍ'상품준비중' 단계는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을 확인하여, 상품을 포장 및 발송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로 주문폭주로 인해 빠른 배송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상품준비중' 단계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ㆍ배송일정 문의는 상품페이지 내 판매자문의를 통해 상품을 발송하는 파트너사로 문의하시면 빠르게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배송] 운송장 번호로 배송 현황이 확인되지 않아요
√ 운송장 등록 후 배송조회까지 시간 소요
ㆍ운송장 번호는 배송상품 택배사 인수 전에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ㆍ운송장 등록 후, 택배사 사정에 따라 실제 송장조회가 반영되는데 까지 영업일기준 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ㆍ송장 문자/알림톡 수신일 기준 익일경 조회 부탁 드립니다.
위메프 [배송] 주문한 상품의 배송조회가 안돼요
√ 상품페이지에서 배송일정 확인
ㆍ일반우편, 퀵서비스, 직접수령 또는 운송장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택배사를 이용한 경우, 또는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이 자체물류(직배송)를 통해 배송되는 경우 위메프 사이트를 통한 배송추적이 불가능합니다.
ㆍ배송조회가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위메프 [배송] 부재중이라 택배가 판매자에게 반송되었습니다.
√ 배송상태 확인 후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배송조회 버튼 클릭 시 택배사와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해당 택배사에 배송상태를 확인하신 후, 상품이 이미 판매자에게 반송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Q&A 게시판 또는 위메프 1:1문의 부탁 드립니다.
ㆍ배송조회시 택배기사 연락처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택배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ㆍ이때 반송된 사유에 따라 운임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CJ 대한통운 : 1588 - 1255
2. 로젠택배 : 1588 - 9988
3. 롯데택배 : 1588 - 2121
4. 한진택배 : 1588 - 0011
5. 경동택배 : 080 - 873 - 2178
6. KGB택배 : 1577 - 4577
7. 동부택배 : 1588 - 8848
8. 합동택배 : 080 - 877 - 8202
9. 우체국택배 : 1588 - 1300
10. GTX로지스 : 1588 - 1756
11. 대신택배 : 043-222-4582
12. 일양로지스 : 1588-0002
13. 천일택배 : 031-462-1001 (서울,경인) / 055-371-2200 (부산,경남) / 053-353-8911 (대구,경북)
062-361-2340 (호남,제주) / 042-284-1006 (대전,충청) / 033-743-1007 (강원)
14. 고려택배 : 031-240-2400
15. 건영택배 : 031-460-2700 (서울,경기) / 051-645-3351 (부산) / 053-345-3001 (대구)
위메프 [배송] 주문시 배송비를 지불했는데,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합니다.
√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ㆍ상품 구매 시 배송비를 지불했으나 택배사로 배송비를 추가로 지불하셨다면, 1:1문의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배송비 지불 여부를 확인하여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ㆍ 배송비는 각 판매업체 또는 상품에 따라 책정되기 때문에 여러 상품을 같이 구매하실 경우 배송비는 각각 부과될 수 있으니,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구매번호 하단의 "구매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배송비 결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위메프 FAQ: https://front.wd.wemakeprice.com/cs/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