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 상품 포장을 훼손하여 반품/교환이 안 된다고 합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상품 포장을 훼손하여 반품/교환이 안 된다고 합니다.
√ 일부상품 포장 훼손 시 반품 불가

ㆍ일반적으로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ㆍ상품포장 자체가 상품의 가치 중의 하나로 인정받을 만한 상품의 상품 포장을 훼손하였을 경우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수입명품, 병행수입 상품, 가전/설치상품 등)
ㆍ상품군 별로는 아래와 같이 환불/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가전/설치상품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의류/잡화/수입명품 :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이 떨어진 의류 또는 태그가 떨어진 명품관 상품 등)
  - 식품/계절상품/화장품 :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CD/DVD/GAME/BOOK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개봉/훼손한 경우
  - 네비게이션, OS 등 : 상품의 고유 시리얼 넘버가 훼손/유출되어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노트북, 데스크탑 PC등 : 홀로그램 등이 분리,분실,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함에 따라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ㆍ정당한 사유로 반품요청을 하였으나 판매자와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해외 직배송 상품을 구매했는데, 위메프 사이트에서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 "신규주문" 상태에서만 구매취소 가능

ㆍ해외 직배송 상품은 "신규주문" 상태에서만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ㆍ상품 상세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해외 직배송 상품의 특성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해외 직배송상품의 특성상 국내배송에 비해 반품 배송비가 높게 적용될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야 하나요? 언제 받아 볼수 있나요?
√ 교환상품 업체 입고 및 검수작업 완료 후 재출고

ㆍ교환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주시면,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한 후에 재고를 확인하여 새상품을 고객님께 다시 발송하여 드립니다.
ㆍ교환 절차에 따라, 상품을 먼저 보내주셔야 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수령하신 상품이 먼저 회수되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새 상품이 발송되며, 상품 입고일자 기준 영업일 기준 2~4일 이내 출고 됩니다.
ㆍ 판매자와 상품에 따라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빠른 교환 방법 ]
 - 교환 시 교환 요청서 (교환 사유, 교환 받을 상품, 구매자 성함 및 연락처)를 작성하여 상품에 동봉 부탁드립니다.
 - 반송 후 반송장번호를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업체 입고 후 빠르게 배송될 수 있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상품이 배송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
√ 배송중인 상품 취소 불가

ㆍ배송중 상태에서는 취소 요청이 불가하며, 배송완료 이후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에서 반품/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ㆍ배송상태가 배송중일 경우 수취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ㆍ운송장 상 배송완료 상태로 보이지만,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경우는 해당 운송장정보에 기재된 택배대리점 또는 택배기사님을 통해 배송상품 위치 확인 및 반품의사를 전달하신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반품 신청해주시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ㆍ일부 마이페이지에서 반품요청이 불가한 상품이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친절하게 도움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을 신청하였으나 반품으로 바꾸고 싶습니다.[또는 반품 > 교환]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ㆍ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처리가 어려우므로 고객센터 1:1문의 접수로 해주시면 위메프에서 신속하게 처리 해 드리겠습니다.
ㆍ교환 상품이 이미 배송된 경우에는 교환 정보를 수정할 수 없어 상품 수령 후 다시 반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 시, 메모를 동봉해야 하나요?

√ 메모 동봉 시 신속한 검수 가능

[교환 시]
교환을 원하실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교환하실 상품 정보,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교환사유, 구매처 위메프]을 메모작성하셔서 상품과 함께 동봉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시]
반품을 원하실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반품하실 상품 정보,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반품사유, 구매처 위메프]을 메모 작성하셔서 상품과 함께 동봉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위메프   FAQ: https://front.wd.wemakeprice.com/cs/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