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 배송 전 취소신청을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배송 전 취소신청을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 발송 전 취소 ]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목록에서 '신규주문' 상태에서 상품 발송 전으로 '주문취소' 버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님께 직접 즉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ㆍ배송 진행상태가 '상품준비중 ~ 배송중' 상태인 경우에는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로, 택배사측으로 수취거부 의사 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ㆍ 취소신청 버튼이 없거나 환불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1:1문의로 문의해주세요.

- 상품이 배송된다면?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알림톡 으로 상품 발송을 안내드리며,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게 되면 수취 거부 부탁드립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택배사로 부터 연락을 받지 못해 수취 거절하지 못하고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반품신청 부탁드립니다.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겠습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을 신청했는데, 품절이 되면 배송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반품 처리로 변경되어 환불

ㆍ교환을 요청하셨으나 상품의 품절로 교환이 불가할 경우 수거된 상품을 반품으로 처리하여 상품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ㆍ반품전환 시 왕복 배송비는 차감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취소했는데 제대로 취소되었는지 어디서 확인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조회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조회 탭에서 취소 및 반품 진행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하고 싶은데, 새 상품과 맞교환이 가능한가요?
√ 맞교환 불가

ㆍ교환은 배송받으신 상품이 먼저 회수되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새 상품을 발송해 드리기 때문에 맞교환은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상품이 회수되면 새 상품을 신속하게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위메프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 후 주문 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 복합결제 여부에 따라 적립시기 상이

  - 포인트 전액결제 : 환불 즉시 적립
  - 포인트 + 카드, 계좌이체, 휴대전화(전체환불) : 2 영업일 이내 승인취소, 결제시 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적립
  - 포인트 + 무통장, 휴대전화(전월, 부분환불) : 2 영업일 이내 계좌입금, 은행지불 완료 처리 이후 재적립

상세 내역은 마이페이지 > 포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 신청시, 새 상품을 배송받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 배송지 변경 가능

ㆍ교환 신청 시 재배송 받으실 주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교환 신청시 배송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ㆍ교환 신청 완료 후 변경은 어려우므로 재배송 받으실 주소지 확인 후 고객센터 1:1문의 부탁 드립니다.


출처: 위메프   FAQ: https://front.wd.wemakeprice.com/cs/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