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 반품을 잘못했을 경우,어떻게 하나요?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반품을 잘못했을 경우,어떻게 하나요?
√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반송하실 상품을 해당업체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하신 경우,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하시어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접수 하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오전에 주문한 상품인데, 사이트에서 주문 취소할 수가 없어요.

√ 배송상태에 따라 취소 가능여부 확인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구매상품의 배송상태를 확인하시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1) 신규주문
- 판매자 측의 주문확인 전으로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가능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취소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2) 상품준비중
- 파트너사(판매업체)에서 고객님의 주문내역을 확인한 상태로,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 즉각적인 취소가 어려우며, 상품이 출고되었을 경우에는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신청 버튼 클릭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취소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3) 배송중, 배송완료
-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로, 택배사측으로 수취거부 의사 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반품접수가 가능합니다.
-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시,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 반품사유에 따라 다름

ㆍ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상품의 정보가 상이한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로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
ㆍ단순변심 등의 사유로 반품 시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하여 왕복 배송비용이 부과됩니다.
  (배송비 차감 후 환불 또는 업체 계좌로 입금 가능)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취소신청을 철회하고 싶어요.
√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페이지 상세내역에서 취소철회 가능

단, 이미 취소승인이 완료된 경우에는 철회가 어렵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구매목록에서 반품/교환 하려는 상품이 반품/교환 버튼이 확인되지 않아요.
√ 직접 반품/교환 신청이 가능한 주문에 한하여 신청 버튼 확인가능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반품/교환 신청이 가능한 주문에 한하여 신청 버튼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ㆍ배송상품은 주문제작, 해외 구매대행, 신선 냉동 식품 또는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이 경과된 경우 또는 반품/교환 신청 버튼이 확인되지 않은 상품에 대해 취소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환불받기로 했는데, 벌써 카드대금이 청구 되었어요.

√ 카드사로 정확한 확인 가능

승인취소에 대한 환불처리는 카드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① 대금 출금 전 카드 승인 취소 : 정상 승인취소 됩니다.
   (카드사 회원규약에 따라 취소 또는 한도액 복구는 최소 영업일기준 2일 정도 소요됩니다)
② 대금 출금 후 카드 승인 취소 : 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 됩니다.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위메프   FAQ: https://front.wd.wemakeprice.com/cs/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