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상품을 교환하기 위해 상품을 반송했는데 새 상품이 오지 않아요.
√ 상품 입고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재 출고
ㆍ교환은 수령하신 상품이 먼저 회수되어 판매자에게 도착하고 입고일자 기준 영업일 3일 이내 출고 됩니다.
ㆍ교환 되어야 할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신 경우 판매자에게 아직 도착하지 않거나 검수중으로 인해 지연될 수 있습니다.
ㆍ고객센터 1:1문의 접수 해주시면 교환 상품의 배송 여부 및 위치를 확인하여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반품/교환 하려는 상품은 어떻게 보내야 하나요?
√ 위메프에서 반품 및 교환 신청 시 자동 회수 접수
[ 반품/교환 신청시 자동 회수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교환을 신청하시면 반품/교환 요청 후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로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회수가 늦어지는 경우 ]
반품/교환 신청 후 영업일 기준 3일이 지나도 택배사에서 방문하지 않는 경우에는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신속히 확인 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 반송 후 유의사항 ]
ㆍ 반품/교환 상품을 직접 반송지로 보내신 경우, 반송장번호를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ㆍ입력하신 운송장번호는 실제 상품이 입고되었는지 추적하고 이후 근거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정확히 기재해 주시고, 교환이 완료될 때까지 보관 부탁 드립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오늘 반품 접수를 했습니다. 언제 상품을 가져 가나요?
√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
ㆍ반품 접수 후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 회수지로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ㆍ택배 기사가 방문하면 반품할 상품을 전달 부탁드립니다.
ㆍ상품에 따라 회수하는 택배사가 다를 수 있습니다.
ㆍ반품하실 상품이 많은 경우, 택배 기사를 통해 회수(반품)할 상품정보를 확인 후 상품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상품의 반품 또는 교환이 가능한 기준이 따로 있나요?
√ 수령 후 7일 이내 교환/반품 가능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 익일부터 7일 이내 한해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반품이 가능한 경우 ]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다음날로 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초기 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 상품 및 구성품을 분실하셨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의 경우
- 고객님의 사용, 시간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계절상품, 식품, 화장품 등)
-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 장착하시거나 설치가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개봉한 경우는 제외)
- 주문 제작 상품 또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상품 사양이 변경된 경우
- 상품의 택(tag) 제거 / 라벨 및 상품 훼손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의류, 잡화, 수입명품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CD, DVD, Game, 책 등)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교환 신청 기간 ]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초기 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교환 불가 사유 ]
- 상품 및 구성품을 분실하셨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의 경우
- 고객님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계절상품, 식품, 화장품 등)
-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 장착하시거나 설치가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개봉한 경우는 제외)
- 주문 제작 상품 또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상품 사양이 변경된 경우
- 상품의 택(tag) 제거 / 라벨 및 상품 훼손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의류, 잡화, 수입명품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CD, DVD, Game, 책 등)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어떤 경우에 상품의 교환, 반품이 되지 않나요?
√ 아래의 경우는 교환/반품이 불가능(상품이 초도 불량인 경우 제외)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라도 제품 사용/설치/훼손된 경우 반품이 불가합니다.
가전ㆍ디지털ㆍ가구ㆍ설치 상품:
- 상품의 고유 시리얼넘버, 보증 라벨, 홀로그램 등이 분리/분실/훼손/유출 된 경우
- 상품 설치/장착/전원 연결을 한 경우
- 제품의 포장 비닐이 멸실 된 경우
- 제품의 박스, 포장 개봉/훼손으로 인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각종 도서류ㆍCDㆍDVDㆍ음반ㆍGAME 등
-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개봉/훼손/멸실 한 경우
의류ㆍ잡화
- 상품 세탁,수선,착용/택(라벨) 제거,훼손,분리,분실,멸실/구성품 누락 한 경우
식품ㆍ계절상품ㆍ화장품
-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신선식품(냉장/냉동) 식품의 단순변심의 경우
화장품ㆍ화장지ㆍ세제ㆍ세정ㆍ기타 위생용품 류
- 개봉으로 인해 상품의 스티커/포장지가 훼손된 경우
스포츠/레저/건강
- 골프 상품을 받은 후 헤드 그립을 제거했거나 사용 흔적이 있는 경우
- 자전거,퀵보드,신발 등의 상품을 외부에서 사용했을 경우
침구/수예
- 제품을 수선했거나 세탁했을 경우
보석/시계
- 홀로그램 부착 상품에 홀로그램을 제거한 경우
외에도 반품이 불가능한 상품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출처: 위메프 FAQ: https://front.wd.wemakeprice.com/cs/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