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상품 반품/교환 할 때, 어느 택배사를 이용하나요?
√ 판매자의 계약된 택배사로 자동 회수 접수
위메프를 통해 교환/반품접수를 하셨다면, 상품 발송시 이용했던 택배사 또는 위메프 계약택배사로 자동 회수 접수됩니다.
[교환의 경우]
고객님께서 택배사에 연락하여 직접 보내실 필요 없이 상품의 수거에서 교환 상품의 배송까지 위메프에서 모두 처리해 드립니다.
[반품의 경우]
ㆍ고객님께서 택배사에 연락하여 직접 보내실 필요 없이 고객센터에서 회수 접수 진행되어 수거지로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 회수 진행 됩니다.
ㆍ판매자의 계약된 택배사 외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ㆍ반품/교환시 이용해야 할 택배사는 상품 또는 판매자에 따라 상이합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여러 개의 상품 중 일부만 반품하고 싶습니다.
√ 일부상품만 반품 가능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신청 가능 합니다.
ㆍ반품 신청을 클릭하시어 취소 수량을 선택하시면 선택한 상품의 수량만큼 반품 접수되어 환불됩니다.
ㆍ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부분 반품시, 고객님께서 부담하시는 반품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무료, 유료배송 상품 : 편도 택배비 부담
- 조건부 무료 배송상품 : 남은 금액이 조건부 무료 기준 금액 이하인 경우, 왕복 택배비 부담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다른 사람 명의의 계좌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 본인명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
고객님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위메프 [교환/반품/환불] 교환, 반품을 신청했는데, 상품 회수가 되지 않아요.
√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
ㆍ교환 / 반품 신청 후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 회수지로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ㆍ해당 택배사 사정에 의해 지연이 될 수 있으나. 만약 신청 후 3일 경과후에도 회수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 > 1:1문의로 회수지연 문의를 남겨주시면 빠르게 회수 될 수 있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
ㆍ교환/반품 신청 시, 이미 회수된 반송장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ㆍ실제 회수가 되지 않은 반송장번호를 입력할 경우, 교환/반품이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반송장번호 입력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위메프 [구매/결제] 고객센터에서 전화상으로 본인 확인 후 대리 결제가 가능한가요?
√ 대리주문 불가 (20/07/31 텔레마트 서비스 종료)
위메프 [구매/결제] 무통장입금 주문 후, 입금하였는데 취소 문자를 받았습니다.
√ 환불계좌 확인 후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필요
ㆍ무통장입금으로 주문하여 결제대금을 입금완료한 시점에 주문상품의 재고가 매진되었거나, 판매종료 되었을 경우, 전체 주문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주문접수 취소시 마이페이지 내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ㆍ고객님께서 입금 시 이용하였던 계좌번호는 개인정보 해당하기 때문에 당사에서 수집 및 활용하지 않아, 별도의 환불조치가 필요합니다.
ㆍ번거로우시겠지만 입금금액에 대해 환불처리를 위해, 회원 본인명의 환불계좌를 기재하시어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결제대금 환불로 도움드리겠습니다.
ㆍ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위메프 유료포인트로 우선 환급 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1:1문의를 접수해주시면 지급된 포인트 회수 후 전액 계좌 환급이 가능합니다.
ㆍ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접수완료 후 영업일기준 2일 이내 요청하신 환불계좌로 입금됩니다.
출처: 위메프 FAQ: https://front.wd.wemakeprice.com/cs/faq